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이동 통신사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미국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이동 통신사들은 한국에 비해서 다양한 편이다. 인구도 인구이지만 땅덩어리가 넓은 미국이다 보니 각 지역에 따라 통신사들의 커버리지가 달라지기도 한다.


미국 이동 통신 서비스



미국에서 이동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메이저 회사라고 하면, 버라이즌 (Verizon), 티모바일 (T-Mobile US),에이티엔티 (AT&T), 디쉬 와이어리스 (Dish Wireless), 유에스셀룰러 (UScellular)가 있다.





미국에는 5대 메이저 이동 통신사 외에도 많은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s, MVNO)들이 있다.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무선 전화 및 데이터 서비스를 재판매용으로 임대하는 업체들이다.


대표적인 업체들이 Mint Mobile, tello, Visible, Metro by T-Mobile, Boost Mobile, Cricket Wireless, 등이 있다.


사람들이 MVNO를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역시 비용이다. 특히, 메이저 통신사를 통해 플랜을 가입하고 최신 기기를 구입할 경우 약정이 끝날때까지 값비싼 플랜에 가입을 해야해 비용적인 부담이 크다. 반면, MVNO 통신사들은 대부분 선불 플랜과 같은 다양한 플랜들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고 언제든 더 저렴한 플랜으로 갈아탈 수 있다.


2023년 기준 가장 인기 있었던 MVNO 통신사 베스트 5는 아래와 같다.


  1. Mint mobile
  2. tello
  3. visible
  4. US Mobile
  5. Cricket





Mint mobile 민트 모바일 - #1 MVNO



mint_mobile_fox


전체적인 평가에서 다른 MVNO 통신사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Mint mobile (민트 모바일)은 2023년 3월 메이저 통신사 중 하나인 T-Mobile이 공식적으로 인수했다.


민트 모바일은 저렴한 비용으로 탄력적인 요금제들을 제공하며, 최소 3개월 단위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물론 1년 단위로 플랜을 구입할 경우 비용을 더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 사용이 많고 핫스팟을 이용하기 원하는 이용자는 40GB의 고속 데이터와 10GB의 핫스팟 데이터가 포함된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플랜의 신규 요금은 3개월 동안 월 $30이며, 플랜을 갱신할 경우 비용은 월 $40이다. 하지만, 무제한 플랜을 1년 단위로 구입하면 1년 동안 신규 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 기준으로 "New Customer Offer"를 적용할 경우 첫 3개월은 $30/month로 3 month plan을 구입할 수 있으며 (총 $90+fee&tax), 3개월이 지난 후 민트 모바일을 계속 이용하기 위해 플랜을 갱신하려면 3, 6, 12 month plan을 선택할 수 있다.

각 플랜의 가격은 3개월 $120 ($40/month), 6개월 $210 ($35/month), 12 개월 $360 ($30/month)이다.

민트 모바일의 3개월 단위 요금제인 $40/month도 다른 통신사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리퍼럴 링크] 민트 모바일 플랜 가입하고 $15 크래딧 받기



아래 "Referral link"를 통해 민트 모바일 플랜을 구입하면, 다음 플랜 갱신 때 사용할 수 있는 $15 크래딧을 받을 수 있다.






본인도 첫 미국 생활을 시작하면서 선불폰을 사용하다가, 버라이즌에서 새 기기를 구입하면서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하고 사용했었다. 하지만, 매달 나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약정이 끝나자마자 바로 다른 통신사로 이사를 갔고 민트 모바일을 선택했다. 지금 사는 지역에서는 민트 모바일의 커버리지가 나쁘지 않아 별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미국에서 첫 생활을 시작하시는 분이나 단기간 머무시는 분, 어떤 통신사를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긴 약정에 묶이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민트 모바일이 괜찮은 선택일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