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를 플레이하며 가장 먼저 해결해야 일이라면 바로 지도 곳곳에 숨겨져 있는 릴리트의 제단 (Altars of Lilith)을 찾는 것이다. 이 릴리트 제단은 전 지역에 걸쳐 총 160개가 숨겨져 있고, 이를 모두 찾으면 얻을 수 있는 최대 영구 능력치 보너스와 경험치, 지역 명망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릴리트의 제단이 눈에 쉽게 띄는 곳에 자리하고 있으면 편하겠지만, 실제로는 지도의 구석진 곳, 나무/건물 등에 가려진 곳, 등에 있어서 쉽게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때가 많다. 






디아블로 4 릴리트의 제단 위치 찾기 


조각난 봉우리에 있는 릴리트의 제단


디아블로4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먼저 탐험하게되는 지역인 조각난 봉우리에 숨겨진 릴리트의 제단을 빠르게 찾아보자. 


조각난 봉우리에는 총 28개의 릴리트의 제단이 숨겨져 있다. 아래 지도에 표시한 것처럼 지역별 위치를 주황색 (7), 녹색 (8), 분홍색 (6), 파란색 (7) 총 4개의 구역으로 구분해 마크 색상을 다르게 표시했다.



아래 지도는 MAP GENIE's DIABLO IV INTERACTIVE MAP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디아블로4-조각난봉우리-릴리트의-제단-위치지도
디아블로4 조각난 봉우리 릴리트의 제단

조각난 봉우리 주황색 경로 

- 조각난 봉우리의 메인 도시인 키요바샤드에서 출발해 주황색 마크 1~3번까지 찾는다. 


- 네베스크 순간이동진을 찍고 주황색 마크 4~5번-노스트라바 순간 이동진을 거쳐 주황색 마크 6~7번까지 진행하고 키요바샤드로 돌아와 재정비한다. 



조각난 봉우리 녹색 경로

- 키요바샤드에서 출발해 녹색 마크 1번을 찾고 메네스타드 순간 이동진을 찍는다. 


- 녹색 마크 2~8번까지 순서대로 진행하고, 키요바샤드로 돌아온다.


- 녹색 마크 5번은 코르 드라간 보루이니 구석에 숨겨진 릴리트의 제단만 조심히 찾고 나온다.







조각난 봉우리 분홍색 경로

- 키요바샤드에서 출발해서 분홍색 마크 1번을 찾고, 곰 부족 도피처 순간 이동진을 찍는다.  


- 분홍색 마크 2~6번까지 순서대로 찾고, 순간이동진으로 키요바샤드로 돌아가 재정비를 하거나, 바로 파란색 경로를 따라가며 릴리트의 제단을 찾는다.



조각난 봉우리 파란색 경로

- 키요바샤드에서 출발하거나, 분홍색 마크 6번에 이어서 파란색 마크 1~4번까지 진행하고, 옐레스나 순간 이동진을 찍는다.


- 파란색 마크 5~6번까지 진행하고, 마그레이브 순간 이동진을 찍고, 파란색 마크 7번을 찾는다. 





이상 디아블로 4 조각난 봉우리에 있는 28개의 릴리트의 제단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위치 정보와 경로를 알아봤다. 릴리트의 제단들을 빠르게 찾아내면 각 캐릭터를 시작할 때 보너스 능력치와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디아블로 4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빠르게 찾고 시작하자. 



mikkanginminnesota-logo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