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은 한때 인기를 누렸던 다음 카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검색 포털이었지만, 지금은 네이버는 물론 구글에도 밀리는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제는 카카오에 인수되어 명맥만 유지되는 수준으로 보이지만, 티스토리와 같은 카카오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할 때 검색 노출면에서 조금은 도움이 되기는 한다.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쉽게 저품질 블로그로 낙인 찍히고 검색이 통으로 누락되기도 한다.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새로 개설했을 때 다음에 검색 등록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음 Daum 포털 검색등록
블로그의 경우 방법이라고 할 것도 특별히 없다.
아래 다음 검색 등록 페이지에 들어가서 블로그 등록을 선택하고, 본인 블로그의 URL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확인하고, 등록자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끝이다.
웹사이트 검색등록의 경우 추가적으로 신청자 정보, 사이트 상세정보, 등을 입력해야한다.
이후 검토가 완료되면 등록한 이메일로 결과를 알려주고, 등록이 완료됐다면 다음 검색에 노출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이 검색 노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다음 검색등록 |
다음에서 본인의 블로그가 등록되고 검색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의 블로그 URL을 다음 검색창에 직접 입력해보는 것이다.
다음 검색등록에서도 "조회하기"를 통해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이상 다음 Daum 포털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검색 등록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간단한 등록 만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 검색 등록을 할 수 있고, 조금이라도 빨리 검색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